대화와 대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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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4-12-10 14:43본문
여러 연구자에 따르면, Ba는 학자들이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신중하게 개념화되어야 합니다(Creplet 2000 ; Augier et al. 2001 ; Ray and Little 2001 ; Fayard 2003 ; Nakamori 2006 ). 명확히 하려면 Ba 내부의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 논문에서는 Ba를 바흐틴 대화와 연관시켜 고려하는데, 이는 Ba의 새로운 측면을 보여줄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바흐친은 독백에서 대화와 대조적으로 사람이 다른 의식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정한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사람은 전적으로 그리고 단순히 의식의 대상으로 남아 있고, 다른 의식은 아닙니다'(바흐친 1984 , 293쪽). 바흐친은 이렇게 썼습니다. '존재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해,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내적인 주권적 영토가 없으며, 전적으로 그리고 항상 경계에 있습니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때, 그는 다른 사람의 눈을 들여다보거나 다른 사람의 눈으로 바라봅니다'(바흐친 1984 , 287쪽). 그는 대화의 실존적이고 기본적인 측면을 계속 강조합니다. '삶은 본질적으로 대화적입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대화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질문하고, 경청하고, 응답하고, 동의하는 등등... 그는 자신의 전부를 담론에 투자하고, 이 담론은 인간 삶의 대화적 구조, 세계 심포지엄 속으로 들어갑니다(Bakhtin 1984 , p. 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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